본문 바로가기

IT/기획

전자정부 UI/UX 가이드라인!!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IT 정부 관련된 전자정부 웹사이트를 만드는 에이전시나 SI 회사들 중 UI/UX 가이드라인을 보는 분들이 얼마나 되는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보는 사람과 보지 않는 사람의 산출물 차이는 꽤 크다는 것입니다. 

 

100% 내용을 숙지할 순 없겠지만 몇가지 포인트를 짚고 넘어간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수 있겠죠? 그리고 그 이후 올라가는 자신의 몸값을 보며 만족스러운 웃음을 자아내게 될 것입니다.

 

행안부 홈페이지

 

행정안정부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정보화 표준 지침 자료실이 있습니다. 여기서 전자정부 웹사이트 UI/UX 가이드라인이 배포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컴포넌트에 대한 예시와 체크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인사이트로 체크리스트를 자신의 전문성에 부각시킬 수 있도록 템플릿화 할 수 있겠죠? 

 

더 나아간다면 프로그램을 하실 줄 안다면 체크리스트 프로그램화 개발을 해서 관리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전자정부 ui/ux 가이드라인 내용 발췌

 

ui/ux를 분석 또는 설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간략한 설명과 특정 페이지의 위치를 충실하게 가이드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설계의 원칙, 기준, 가이드를 잘 확인해보면 기존에 본인이 잘못알고 사용한 용어나 인터페이스를 바로 잡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자정부 ui/ux 가이드라인 내용 발췌

설계 및 구현과 진단 및 개선을 큰 기준으로 각 세부 내용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큰 틀을 쭉 확인하고 세부 내용을 본다면 엄청나게 큰 이해와 도움이 됩니다. 꼭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전자정부 웹사이트 UI·UX 가이드라인(배포본).pdf
6.27MB

꼭 다운로드 받으셔서 좋은 성과를 내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