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소식

MBTI 검사 무료 검사를 할 수 있는 꿀정보?? 사실은 MBTI 검사가 아니다.

반응형

요즘 

mbti를 모르면 

대화의 소재가 없어지죠?

 

 

사람들의 성격을 총 16가지로 구분한 MBTI 요즘 자신의 유형을 모르면

대화에서 소외당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고 유료검사를 받을 수도 없고!

 

단, 12분만에 검사를 무료로 진행해서 자신의 유형을 알려주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무료검사를 하기 전 주의  

공식사이트

해당 검사는 16Personalities라는 Big5를 기반으로 융의 이론을 합쳐서 만들어진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 (MBTI)식 명칭을 차용한 무료 성격 유형 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MBTI식 성격유형 검사를 사용하긴 하지만 명확한건 NERIS Type Explorer라고 부르면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국내에서 SNS와 롤러코스터 리부트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 검사가 MBTI 검사인듯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해서 검사를 하실 때 MBTI가 아닌 16 personalities 그 자체에 대한 검사라고 생각하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성격 유형은 32가지로, 5개의 지표에서 해당된다고 봅니다.

출처-위키

피검사자들의 분포는?  

우리나라 인구의 성격 유형 결과 비율이 궁금할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country-profiles/global/world

INFP는 전 세계중 우리나라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E와 I의 비율을 보면 약 48% vs 약 51%대 였다고 보면 우리나라는 I 성향의 인구들이 더 많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더 재미난 사실은 2022년 7월 쯔음에 업데이트가 되어 새로 검사를 한 사람들이 더 늘었다고 합니다. N의 성향이 S로 많이 바꼈다고 하네요 :)

 

그래서 어디서 검사할 수 있나?  

출처 - 공식홈페이지

 

아래의 경로에서 MBTI 유사 검사를 하실 순 있지만 너무 맹신하지 마시길 권고 드립니다.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반응형